오늘은 이전에 3D RPG게임을 apk로 빌드해서 테스트해본 것처럼 이전에 개발하던 TSCB를 apk로 빌드해보았다.

 

private void Update()
        {
            if (!_isAvailableMove) return;

            _moveSpeed = 400f * Time.deltaTime;

            float inputX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inputY = Input.GetAxis("Vertical");

            Vector2 moveDirection = new Vector2(inputX, inputY).normalized;

            if (_joystickInputX != 0 && _joystickInputY != 0) moveDirection = new Vector2(_joystickInputX, _joystickInputY);

            if (moveDirection.x > 0 && _midoriPlane.GetComponent<RectTransform>().anchoredPosition.x >= 350) moveDirection.x = 0;
            else if (moveDirection.x < 0 && _midoriPlane.GetComponent<RectTransform>().anchoredPosition.x < -350) moveDirection.x = 0;

            if (moveDirection.y > 0 && _midoriPlane.GetComponent<RectTransform>().anchoredPosition.y >= 500) moveDirection.y = 0;
            else if (moveDirection.y < 0 && _midoriPlane.GetComponent<RectTransform>().anchoredPosition.y <= -500) moveDirection.y = 0;

            moveDirection = moveDirection.normalized;

            _midoriPlane.GetComponent<RectTransform>().anchoredPosition += moveDirection * _moveSpeed;

            // Z키를 눌러 총알을 발사
            if (Input.GetKey(KeyCode.Z))
            {
                OnClickAttackButton();
            }
            if (Input.GetKeyDown(KeyCode.X))
            {
                OnClickSkillButton();
            }
        }

그러기위해 필요한 작업이 있었는데, 모바일에서 터치로 조작할 수 있도록 조작 기능을 추가하였다.

이를 위해서 3D RPG 개발에 사용했던 조이스틱 기능을 가져왔다. 또, 이전에 이동이 normalized 되어있지 않아 대각선으로 이동할 때 이동속도가 더 빠른 문제가 있었다. 때문에 normalized 작업을 해주었다.

 

공격과 스킬을 사용할 때 버튼을 눌러서 입력할 수 있도록 공격과 스킬 기능을 함수로 분리하여 키를 누르거나 버튼을 눌렀을 떄 작동하도록 하였다.

 

그리고 이번에도 화면 비율 관련 이슈가 있었는데, Canvas Scaler를 조절해주고, 배경이 비는 부분 등의 가로 크기를 늘려줘서 화면에서 위화감이 나타나지 않도록 수정했다.

이전에 사용하던 안드로이드 기기를 이용하여 테스트한 화면이다. 가로 비율이 조금 넓어서 배경을 늘려주는 작업이 필요했다. 전체적으로 기능이 동일하게 작동했는데, 슈팅게임의 조작 부분이 살짝 아쉬웠다. 조이스틱 크기가 너무 작아서 조작이 약간 불편했고, 공격의 경우 버튼을 계속 터치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때문에 내일 조이스틱 크기를 키우고 공격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입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수정할 계획이다.

+ Recent posts